지브러쉬로 자연스럽게 찢어진 모양의 하이폴 모델링을 할 수 있다.
주로 망토 밑단이나 덮개같은 천의 사용감을 나타낼 수 있다.
먼저 Plane을 꺼내준다.
우측 Display Properties - double을 클릭해서 양면으로 만들어준다.
적당히 주름을 스컬핑해준다.
Ctrl+D로 메쉬를 많이 디바이드 해 준다음, mask로 찢어졌으면 하는 부분을 칠해준다.
우측 polygroups - group masked 를 선택해서 마스크 된 부분을 다른 그룹으로 만들어준다.
deformation - relax로 울퉁불퉁한 부분을 부드럽게 만들어준다.
전체적인 shape을 이렇게 잡고
추가적인 주름을 스컬핑하고 move로 구멍과 찢겨진 부분을 좀 더 자연스럽고 이쁘게 수정할 수 있다.
'ZBrush' 카테고리의 다른 글
[ZBrush] 텍스처를 지브러쉬에 적용해서 모델링 하는 법 (0) | 2023.04.20 |
---|---|
[ZBrush] Move 브러쉬와 Move Topological 브러쉬 (무브 간섭 없이 하는 법) (0) | 2023.04.04 |
[Zbrush] 지브러쉬로 밧줄 모델링 하는 법_2 (커브curve 기능) (0) | 2023.03.21 |
[Zbrush] 지브러쉬로 밧줄 모델링 하는 법_2 (0) | 2023.03.21 |
[Zbrush] 해상도에 맞게 화면 늘리는 방법 (0) | 2023.03.20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