밧줄 모델링 하는 방법은 3ds max에서도 할 수 있지만
개인적으로 지브러쉬에서 모델링 후 바로 변형 시키는 편이 편해서 지브러쉬에서 모델링을 하고 있다.
먼저, cylinder를 아래와 같은 크기로 하나 생성한다.
ctrl+드래그로 바로 옆으로 같은 실린더를 복제해서 배치한다.
상단 뷰에서 하나 더 복사해서 아래처럼 배치한다.
우측 polygroups - auto groups 클릭해서 3개로 그룹을 나눠준다.
밧줄을 트위스트 하기 위해서 Transform - set pivot point로 피봇위치를 변경해준다.
ctrl + D로 2번 정도 디바이드를 해서 끝단이 자연스럽게 해준다.
Deformation - twist에서 y축 선택 후 조절해서 밧줄 형태로 변형시킨다.
inflate를 조절해서 밧줄에 두께감을 준다.
복제 해서 길게 연결시키고 dynamesh로 합친 후 어색한 이음새 부분을 smooth로 지워준다.
scale을 조정해 자연스럽게 크기를 조절해준다.
이음새를 이어주고 디테일을 더해주면 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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