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brush] 지브러쉬로 밧줄 모델링 하는 법_2 (커브curve 기능)

    아래 게시글에서 지브러쉬에서 밧줄 모양을 만드는 방법을 설명했다.

    이번 글은 curve기능을 이용해 감긴 형태의 밧줄을 만드는 방법이다.

     

    https://bit.ly/3LB8jkb

     

    [Zbrush] 지브러쉬로 밧줄 모델링 하는 법

    밧줄 모델링 하는 방법은 3ds max에서도 할 수 있지만 개인적으로 지브러쉬에서 모델링 후 바로 변형 시키는 편이 편해서 지브러쉬에서 모델링을 하고 있다. 먼저, cylinder를 아래와 같은 크기로 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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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밧줄을 브러쉬창에서 create insertmesh 해준다.

     

    stroke - curve mode 클릭

     

    자연스러운 커브 모양을 내기 위해서

    brush 탭에서 박스와 같이 설정해주고 curve res는 조절해가면서 작업한다.

     

    밧줄을 따라 그릴 부분에 드래그해서 그려주면 커브를 따라 밧줄이 그려지게 된다.

     

     

    끝단을 잡고 드래그해서 커브를 연장하거나, 커브를 잡고 움직여서 밧줄을 이동시키거나 모델링에 snap시킬 수 있다.

     

    아래와같이 감싸는 모습을 만들 수 있다.

     

    밧줄만 split 후 dynamesh를 적용해 이음새 부분을 자연스럽게 이어준다.

    어색한 부분은 smooth를 해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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