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브러쉬를 많이 쓰다보면 Move 무브 브러쉬는 필수적으로 사용하게된다.

일반적으로, move 브러쉬를 통해 모델링의 변형을 쉽게 줄 수 있고 원하는 움직임으로 이동하는데 사용한다.
이런식으로 별의 모양을 간단히 드래그해서 변형시킬 수 있다.

하지만 다른 별과 붙어있는 부분을 변형시키면 같이 영향을받아 원하지않은 방향으로 늘어나게된다.

split 해서 각각 변형시키고 merge해도 되지만
하나로 merged된 모델링의 경우 move topological 브러쉬를 사용하면 서로의 간섭 없이 변형할 수 있다.


사용해 본 결과
단일로 만들어진 모델링을 제외하고는
move topological 브러쉬를 사용하는게 훨씬 자연스럽게 모델링 할 수 있었다.
'ZBrush' 카테고리의 다른 글
[ZBrush] 지브러쉬 계단현상 없애는 방법 (0) | 2023.05.03 |
---|---|
[ZBrush] 텍스처를 지브러쉬에 적용해서 모델링 하는 법 (0) | 2023.04.20 |
[Zbrush] 찢어진 천 모델링 하는 법 (+ Plane 양면 만드는 법) (0) | 2023.03.26 |
[Zbrush] 지브러쉬로 밧줄 모델링 하는 법_2 (커브curve 기능) (0) | 2023.03.21 |
[Zbrush] 지브러쉬로 밧줄 모델링 하는 법_2 (0) | 2023.03.2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