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Brush] 텍스처를 지브러쉬에 적용해서 모델링 하는 법

    텍스처를 보면서 모델링을 수정해야 할 경우가 있다.

    3ds max에서하면 자연스러운 작업이 어려워서 지브러쉬에서 적용해서 하면 편하다.

     

     

    박스가 하나 있고 uv와 텍스처는 이렇게 생겼다.

     

    위 텍스처를 지브러쉬의 Texture Map탭에서  import후 Texture on을 클릭한다.

    tga파일은 임포트가 안되기 때문에 변환해서 import한다.

     

    그런데 지브러쉬 뷰포트 상에서는 텍스처를 넣어도 uv가 맞지 않는 것 처럼 보인다.

     

    이것은 지브러쉬에서는 UV가 뒤집혀서 적용이 되기 때문이다. 그래서 텍스처를 뒤집어줘야한다.

    마찬가지로 지브러쉬에서 작업한 텍스처는 뒤집어서 export해야한다.

    좌 - 모델링uv / 우 - 지브러쉬의 uv

     

    상단 텍스처 탭에서 텍스처를 선택 후 Flip Y를 해주면 위아래로 반전 된다. 그러면 제대로 적용이 된 것을 볼 수 있다.

     

     

    이제 텍스처가 적용된 것을 보면서 모델링을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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