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ender 유용한 블렌더 단축키, 모디파이어

    블렌더를 잠깐 공부했었는데 손을 놓았다가, 다시 만들고싶은 것이 생겨서 공부를 시작했다!

     

    [단축키]

     

    1. 삭제 : delete키 or x 누르고 delete

     

    2. 전체선택 : A

     

    3. 추가 : 쉬프트 + A

     

    4. 시점변경 : 우측 키패트 1(전면) / 3(측면) / 7(탑) / 9(후면)

     

    5. 스케일 : S / 회전 : R / 이동 : G / 리셋 : alt +S,R,G

     

    6. 축별 스케일 : S + x/y/z / 축별 회전 : R + x/y/z / 축별 이동 : G + x/y/z

     

    7. 오브젝트 축 기준으로 변경 : x/y/z x 2 (각키 두번 입력)

     

    8. Edit 모드 : 변경할 오브젝트 선택후 Tab - vertex : 1, edge : 2, face : 3

     

    9. 베벨 :

    ctrl(command) + 쉬프트 + B, vertex나눌때

    ctrl(command) + B , edge 나눌때

    면 추가시 휠로 조정

     

    10. 축 따라 점 이동(vertex slide) : G,G

     

    11. loop cut : ctrl(command) + R

     

    12. loop 선택(ring) : alt + 엣지 클릭

     

    13. 엣지 삭제(해당 선만 삭제) : ctrl + x

     

    14. 오브젝트 정보창 : N

     

    15. 오브젝트 모드가 아닌 에딧 모드에서 사이즈를  수정하면 베벨이 정스케일로 들어감

     

    16. X레이 모드(투명하게 볼 수 있는 기능) : alt(option) + z

     

    17. undo : ctrl+Z

          redo : shift+ctrl+Z

     

    18. 단축키 / : 오브젝트 선택후 / 누르면 선택된 오브젝트만 보임. 다시 / 누르면 전체 다 보임.


    [Modifier]

    1. mirror : 기준오브젝트를 중심으로 복제하는 기능(수정시 좌우 동일하게 반영됨) - clipping 체크 : 가운데가 뚫리지 않고 연결된 상태로 작업 가능 (대부분 체크하는 옵션)

     

    2. subdivision surface : 면을 더 많이 나눠 부드럽게 다듬는 기능 (ctrl +1,2)

    우클릭의 shade (auto) smooth 사용하여 더욱 부드럽게 적용

     

    3. Bevel : 전체적으로 모서리 부분을 다듬어 주는 기능 (휠로 면, 선 추가 하여 더욱 부드럽게 적용)

    우클릭의 shade (auto) smooth 사용하여 더욱 부드럽게 적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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