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산기 모델링은 코인 모델링과 겹치는 부분이 많아서 같이 정리하였다.
이번엔 유리 머티리얼을 다루는 부분이라 흥미가있었다.
어떻게 하는걸까 궁금했는데 정말정말 간단히 유리를 만들어 낼 수 있어서.. 정말 블렌더 최고다!라고 말하고싶다.
맥스는 UI가 복잡하고.. 맥스유저이지만 렌더링을 맥스에서 해본적은 없는듯
Tips
- curve를 메쉬로 바꾸는 방법은 선택 후 뷰포트+우클릭 후, convert to > mesh클릭
- 레이어에 있는것 하나로 merge하는 법 : ctrl+J
- 오브젝트 중심점(origin) 변경하는 방법 : 오브젝트 선택 후 우클릭>set origin>geometry to origin
- 오브젝트를 커서로 위치하게하는 방법 : shift+S>selection to cursor 클릭





- 에딧모드에서 전체 선택 후 alt+S : 일반적인 스케일과 달리 두께 등을 조절 가능
유리 머티리얼 설정 방법
- transmission의 값이 낮을수록 투명함
- IOR은 굴절
- roughness로 뒷부분 선명도 조절


완성했다. 강의가 요점만 간단히 잘 되어있고 설명도 잘 돼있어서
블린이가 따라하기 좋은 듯
svg파일을 다운받아서 칩 모양과 텍스트를 넣을 수 있었는데, 일러스트로 vector를 svg로 추출하는 법도 배워두는게 블렌더 모델링 하는데 유용할 것 같다.
저런 숫자나 글자를 일일히 모델링 하는건 정말 비효율적이니..
유리 렌더링은 처음 해보는데 확실히 이쁜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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