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렌더에 대해 차근차근 알려주시고 내가 원하는 느낌의 모델링을 하시는 유튜버 분의 영상이 있어서
이 튜토리얼을 따라 차근차근 만들어 볼 예정이다.
Tips
- circle 선택 후 에딧 모드에서 F키를 누르면 내부가 채워진다.
- 엣지 두개 선택 후 F : 엣지 사이 면으로 이어짐
- 면 선택후 F : 빈공간 면 채워짐
- E키를 눌러서 Extrude 할 수 있다.
- shift + 좌클릭으로 여러개 선택할 수있다.
- I키를 눌러서 Inset(안쪽으로 면 추가?) 할 수 있다.
- 뷰포트 상단 끝부분에 커서를 가져다 대면 십자가로 바뀌는데 그상태로 클릭+드래그하면 새 뷰포트를 만들 수 있다.
- ` : 뷰포트 전환
- alt+면 클릭 : 연결된면 선택됨 (ring)
- shift+d : 복제. 단축키 입력 후 esc누르면 제자리 복제
- 면 선택 + P : selection 클릭하면 면이 새 레이어로 분리 (detach)
- alt+E : extrude 설정 가능, extrude faces along normals 클릭하면 직사각이어도 균일하게 조절됨
- ctrl+shift+B : plane 각진 모서리 둥글게 베벨 넣음 (엣지 베벨은 ctrl+B)
- 베벨 스케일이 이상할 때 : ctrl+A하고 scale클릭
- 모디파이어 선택 후 ctrl + A : 모디파이어 apply 단축키
- ctrl+P+object : 레이어를 그룹화 (주의-노란색 선택된부분이 페런트가 되기때문에
페런트가 되는 메쉬를 shift+클릭해서 노란색선택으로 만들어야함)
렌더 세팅 방법

- 렌더 엔진을 cycles로 변경해준다.
- max samples를 64로 설정한다.
- 상단 탭에서 렌더-렌더이미지를 클릭하면 렌더링을 할 수 있다.

블렌더로 거의 처음 뽑아본 동전 모델링
모델링은 간단하지만 머티리얼도 설정해보고 카메라, 라이팅까지 기본적인 배치를 배울 수 있었다.
아직은 3ds max가 더 익숙해서 3ds max로 모델링하는게 더 빠르지만 블
렌더가 더 빠르고 편해질 때까지..! 연습해야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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