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배움카드] 가죽공예 수업 후기_1

    학원 후기는 아래 링크(다음 글)로!

    https://bit.ly/3p1LSIG

     

    [내일배움카드] 가죽공예 수업 후기_2

    사실 내일배움카드로 이 수업 전에 다른 센터에서 교육을 받은적이있었는데 재료비를 너무 아끼고 수업의 질도 너무 떨어져서.. 가죽공예의 ㄱ자도 모르는 나였지만 이건 좀 이상하다 라는걸

    villa-villekulla.tistory.com

    내가다녔던 학원

    내일배움카드 신청 방법

    내일배움카드로 국비지원을 받아 수업을 듣기 위해서는 먼저 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아야한다.
    카드 신청방법은 hrd홈페이지에서 신청 할 수 있다.

    https://www.hrd.go.kr/

     

    직업훈련포털 HRD-Net

    www.hrd.go.kr

     

    발급신청을 클릭해서 신청한다.

    나의경우엔 몇 년 전 발급해놓은 카드가있어서 발급이아닌 재발급은 신청했다.
    그랬더니 사용가능한 상태가 되었다.
    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았다면 이제 원하는 수업을 신청하면된다.

    수강 신청 방법

    원하는 수업을 검색하면 오른쪽 사진처럼 훈련과정이 쭉 뜨는데, 빨간색으로 동그라미 친 부분이 내가 결제해야 할 금액이다.
    만약 근로장려금 수급자라면 이 훈련과정 자비부담액에서 50%를 할인받아서 들을 수 있다!
    수급자일때 많이많이 신청해서 저렴하게 배우면 좋을 것같다.
    나의경우에는 근로장려금 수급자였기 때문에 반값으로 들을 수 있었다.

    근로장려금 수급자의 경우엔 추가 증명파일이 필요하다.
    결정통지서의 경우,
    홈택스 / 근로.자녀장려금, 학자금상환 / 근로.자녀장려금 신청 및 결정내역에서 나오는 화면을 캡처 하면 된다.
    수급사실증명원은
    홈택스 /민원증명 / 즉시발급증명 신청 / 근로(자녀)장려금 수급사실 증명 / 인터넷발급
    이 두 파일을 수강신청시 첨부하면된다.

    파일이 두가지이기 때문에 zip으로 압축하여 제출하면 끝!

    그리고 시간이 지나면 해당 기관에 연락이 오고 내일배움카드로 반값인 훈련비를 안내받은 후 결제하면된다.
    나의 경우엔 비대면으로 카드 번호를 알려드리고 카드에 훈련비를 이체한 후 결제를 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