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bstance Painter] warp projection을 활용해 텍스쳐 변형해서 입히기_2

    아래의 글에는 평면적으로 텍스처모양을 변형시키는 방법이었다.

    이번에는 얼굴과 같은 입체모델링에 얼굴 텍스처를 넣어서 warp projection기능으로 윤곽에맞게 변형하는 방법이다.

     

    [Substance Painter] warp projection을 활용해 텍스쳐 변형해서 입히기_1

    warp projection는 섭스텐스 페인터 내부 알파 또는 디퓨즈 텍스처나, 외부에서 가져온 텍스처를 모델링에 입힐 때 간단하게 변형할 수 있는 기능이다. 섭페에 이미 있는 화살표 알파 텍스처를 pla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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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먼저 얼굴 텍스처를 섭스텐스 페인터에 가져와서 모델링에 적용해준다.

    아직은 위치가 전혀 맞지않는 것을 볼 수 있다.

     

     

    warp projection모드로 설정하고 uv wrap(타일링)은 none으로 설정한다.

     

     

    그다음 텍스처를 W,E,R을 이용해서 위치를 맞춰준다.

     

     

    얼굴에 맞게 텍스처 위치를 옮겼다면 Transform warp를 클릭한다.

     

     

    그리드의 점을 선택해서 얼굴에 맞춰도 그리드가 촘촘하지않으면 딱 맞게 얼굴에 맞출 순 없다.

    그래서 split warp vertically를 선택해서 선을 추가해줄 수 있다. (파란선)

     

     

    정확하게 맞지 않는 부분이 있으면 mask로 따로 만들어서 위에 덮으면 좀 더 자연스럽게 작업할 수 있다.

    아래는 입 부분만 따로 마스크를 넣어서 warp해주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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