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ender블렌더 독학 8일차 - 미피 모델링 따라하기 및 팁

     

    공부한 동영상

    완성된 미피

     

    Tips

    • 캐릭터 모델링의 둥근 모델링을 할 때엔 큐브를 섭디바이드해서 라운디드 큐브형태로 만드는게 편함 (쿼드메쉬)
    • 좌우대칭인 물체를 만들 때 오른쪽 부분에서 만들면 편하다. num 3을 자주 쓰기 때문이다.

     


    컬렉션 생성

    컬렉선에서 단축키 M을 누르면 새 컬렉션 생성 가능함

     

    propotional Editing

    상단의 과녁모양 아이콘으로 생겼으며 주변 점도 같이 움직이게 할 수있다.

    자연스러운 변형이 가능하며 움직이다가 휠로 변형할 서클 크기를 조절할 수 있다.

     

    자주 쓰는 뷰포트 단축키

    num1 - 정면뷰

    num3 - 우측뷰

     

    Mirror

    캐릭터모델링 시 절반 지우고 미러모드로 작업하는게편하다.

    모디파이어 미러탭에 Clipping을 체크해서 중심 부분이 웰드되도록 한다.

     

    Scale Z

    s-z-0 으로 z축높이 같게할 수 있다

     

    num +

    선택 후 ctrl하고 num 플러스 누르면 선택범위가 점점 넓어진다.

     

    Merge

    버텍스 선택하고 M누르면 merge탭이 뜬다.

    어디서 머지될지 선택하면 된다.

     

    skin

    메쉬인 "라인"에 두께 주는 모디파이어 기능이다.

    두께 수정하려면 점 선택 후 ctrl+a로 스케일 조절가능

    그리고 우측에 스무스쉐이딩 체크해야함

     

     

    모디파이어 여러 모델링에 복사하는 방법

    모델링을 선택하는데 모디파이어 적용된 모델링을 마지막으로 선택Ctrl+L 해서 copy modifier를 선택하면 된다

     

     

    Alt+R

    오브젝트에 들어간 회전값이 리셋 되서 수정하기 편해짐

     

     

    모델링에있는 엣지를 이용한 모델링

    선을 선택한 뒤 Shift+D로 복제한 뒤, p누르고 셀렉션 해서 떼어낸다.

    그리고 우클릭 후 curve로 변환 후 우측  curve탭에서 베벨을 주면 두께가 만들어진다.

     

    ctrl+P

    페어런츠 기능.

    여러 오브젝트를 그룹화하는 느낌인데 마지막에 선택한 오브젝트로 피봇이 같이 묶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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